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

입력 2015년12월01일 22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는 문석진 구청장이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나눔봉사대상은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해마다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공직자와 개인 등에게 주는 상이다.


문 구청장은 법적요건 미비로 기초수급 등 공적지원 대상이 되지 못하는 가정에 기업, 종교단체, 개인 등의 후원자를 연계해 지속적으로 후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100가정 보듬기 사업’을 2011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또 대학 및 민간단체와 협력해 관내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학습·인성·문화 ‘멘토링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계층 간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대학생에게는 사회봉사 기회를 제공해 왔는데, 이러한 점들이 호평을 받았다.


지난달 30일 KBS 아트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문석진 구청장은 “100가정 보듬기 사업이 벌써 400호 결연을 앞두게 된 것은 나눔을 실천하는 구민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사진: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오른쪽)이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대회장인 이수성 전 국무총리부터 상장을 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