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보건소, 아시아지역 선수들에게 인기

입력 2015년12월04일 11시06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문 운동선수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고 다양한 운동처방 프로그램 제공

전문적이고 다양한 운동처방 프로그램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4일 인천 남구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건강증진 사업은 물론 아시아지역 선수들의 부상방지 예방을 위한 전문적인 운동처방을 제공하는 등 해외 선수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센터는 전문 인력과 시설을 갖추고 체지방 분석, 골밀도 검사, 기초체력 검사(9종), 호흡가스 분석 시스템 등 연령별 특성에 따른 체격, 기초체력, 전문체력요인 및 근골격계 문제점들을 측정·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반인은 물론 전문 운동선수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고 다양한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인천시가 운영하는 아시아 스포츠 약소국지원 프로그램인 ‘OCA-인천 비전 2014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전지훈련차 인천을 방문한 투르크메니스탄 유도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해 필리핀 양궁 국가대표 선수 등이 센터를 방문, 운동처방을 받았다.


지난 11월13일 투르크메니스탄 유도 국가대표 선수단 5명이 센터를 방문했으며, 11월26일과 27일에는 필리핀 양궁 국가대표 선수단 6명이 센터를 방문했다.


센터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기초체력검사(9종) 및 운동부하검사, 체성분 분석, 근골격 부정렬검사 등의 전문 검사를 실시한 뒤 결과에 따라 개인에게 맞는 과학적 훈련방법과 부상예방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방법을 제공, 선수들이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특히 지난 4일에는 필리핀 양궁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방한한 스테픈 혼티버로스 필리핀 NOC(국가올림픽위원회) 사무총장에 대한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도 실시했다.


센터의 운동처방을 직접 체험한 스테픈 혼티버로스 필리핀 NOC 사무총장은 선수들에게 운동처방을 경험하게 자리를 마련해 준 박우섭 남구청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