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우리가 미래의 IT 전문가

입력 2015년12월08일 06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5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수료식

스마트 아카데미를 수료한 24명의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약 7개월 간 ‘웹 애플리케이션’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 교육을 받았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8일(화) 오후 3시 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2015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한다.


수료식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 오세천 LG CNS 업무홍보부문장을 비롯해 관내 5개 고교장이 참여해 이번 진로아카데미를 수료한 24명의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을 축하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를 수료한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약 7개월 간 ‘웹 애플리케이션’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 교육을 받고 실습하는 등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해 생생한 현장실무 교육을 받았다.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그 동안 교육을 통해 학습한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금천구 위험지역 알림 사이트’, ‘금천구 고등학교 정보 공유 사이트’, ‘화장실 맵핑 사이트’, ‘맞춤 선물 추천 사이트’, ‘기분별 노래 추천 사이트’, ‘취향별 메뉴 추천 사이트’ 등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는 금천구 5개 고등학생 중 IT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LG CNS의 IT전문가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IT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금천구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50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이 꿈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방법과 소통, 공유를 실현시키는 능력을 배웠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구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