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알찬방학 보내는 방법, 여기 다 있네

입력 2015년12월27일 11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책읽어드리기
[여성종합뉴스/ 이경문기자]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총 6개로, ▲초등학교 4학년 ~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시간관리법 및 노트정리법 등을 알려주는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캠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나에게 맞는 학습법과 긍정습관 만들기’ 교실은 아이들에게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줄 것이다.


또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생활을 하는 법을 가르치는 ‘유대인식 토론으로 배우는 경제교실’과 ▲로봇 만들기 체험으로 창의력과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과학로봇체험교실’도 마련되어 아이들이 방학동안 교과서 외의 공부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번 겨울방학에는 특히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하여 수시전형의 대가 ‘수박(수시 대박)먹고 대학 간다’의 저자 박권우 (이대부고 입시전략실장) 선생님의 ▲수시 전형 특강도 1월 9일,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또 강동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평소 학교 수업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생들이 방학동안 집중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희망하는 봉사 참여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도 신나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마련되었는데,


프로그램 중 ▲‘뚝딱뚝딱 자원봉사’(아이들이 장애인 직업활동 시설을 방문하여 직업재활 활동보조), ▲‘시낭송 자원봉사’(치매 어르신들이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동시 낭독)는 특히 신청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강동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dongvc.or.kr)를 통해서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춥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밖으로 나와 친구들과 함께 공부도 하고, 이웃에게 봉사도 하면서 즐겁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