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1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5년12월29일 10시28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계양구, 201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계양구, 201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전국적으로 실시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인천광역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계양구는 안전한국훈련 기간에 구청, 소방서 등 협력기관 및 구민이 참여하는 현장중심의 체감형훈련으로 ‘인천제2시립요양병원’ 대형화재 가상훈련 실시를 통해, 실전에 작동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훈련을 실시한 점 등이 인정받았다.

 
 특히 이런 훈련을 위해 계양구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토론기반을 실시하여 참여기관의 역할 및 개인별 임무를 부여하고, 매뉴얼상의 문제점을 도출 개선하여 현장대응훈련을 수행함은 물론, 범국민 참여 확대를 위해 명현초등학교 및 병방초등학교 전교생 약 1,1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운영  , 계양구 작전역에서 임학사거리까지 긴급차량이 실제 출동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하여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환경조성에도 앞장섰다.
 

 한편, 계양구가 안전한국훈련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되며, ‘의료법인 인성의료재단’은 우수참여기관 표창을 받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