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정책 설명회 개최

입력 2016년02월04일 14시44분 전은술 시민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화)은 지난 3일 마니산 홀에서 강화 관내 초등학교 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정책 설명회를 열었다.


이 설명회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취지와 주요 개정 내용 안내로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교육과정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으로 변화될 교실과 학생의 모습을 제시하여 개정 교육과정을 미래사회를 대비한 학교 교육의 방향과 연계하여 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에서 학부모의 역할도 제시하였다.


2015 개정교육과정의 핵심은 학생의 참여 활동을 강화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알게 하여 학습의 흥미도와 동기를 높이고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에 우리 교육이 단순 암기의 한 줄 세우기식 평가 중심에서 벗어나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감성 등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함양한 능동적이고 창조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2015 개정교육과정 개정 방향도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모든 학생이 인문‧사회‧과학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 함양,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개선을 통한 핵심 역량 함양 교육 등 교육 전반 개선으로 되어 있다.
 

정원화 교육장은 교육이 바뀌면 아이들의 미래도 바뀌듯, 2018년부터 적용되는 2015 개정교육과정이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지닌 글로벌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중지를 모아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로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