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학부모지원전문가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6년02월17일 22시2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학부모지원전문가 직무연수 실시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학부모지원전문가 직무연수 실시

[여성종합뉴스]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학부모지원전문가 및 학부모상담사 33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지원전문가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지원전문가가 경기교육정책의 핵심가치를 능동적으로 해석·발전·확산시킬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여 업무담당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며, 더 나아가 학부모지원 서비스의 중요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구성·기획 되었다.

 첫날 경기교육의 기본흐름 및 철학에 대한 성기선 원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감정 스트레스 및 심리 코칭, 학부모지원전문가의 역할과 책임, 학부모 토론 운영·실습, 경기교육정책(마을교육공동체 및 혁신학교), 학부모 지원 활동 되돌아보기, 직원지원검사 및 코칭, 노동조합의 이해, 현장서비스 긍정선언문 작성 및 발표 등 알찬 교육으로 진행된다.

 방과 후에는 영화관람 등 자율 활동 시간도 마련하여 연수생들의 친목을 도모한다.

 연수는 단순한 전달식 교육이 아닌 질의응답, 자유토론 및 실습 방식의 강의 기법을 활용하여 연수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행복한 경기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현장의 교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