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환경과 인성' 주제 제11회 인성세미나 개최

입력 2016년02월22일 20시35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입법조사처, '환경과 인성' 주제 제11회 인성세미나 개최국회입법조사처, '환경과 인성' 주제 제11회 인성세미나 개최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상임대표: 안양옥), K-water(사장: 최계운), 대전일보(사장: 남상현)의 후원으로 2016년 2월 23일(화) 14시부터 16시 15분까지 대전광역시 K-water 본사 6층 대강당에서 「환경과 인성」이라는 주제로 제11회 인성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정의화 국회의장, 임성호 국회입법조사처장, 최계운 K-water 사장, 안양옥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상임대표 등 내외 귀빈과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최재천 국립생태원장이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공생의 필요성에 대해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서 최지용 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발표·토론에서는 김준 국회입법조사처 환경노동팀장이 “생명·공감·배려·정의·공평을 지향하는 친환경적 인성의 발전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하고, 하성룡 한국환경공학회 회장(충북대 교수), 한상진 한국환경사회학회 회장(울산대 교수), 이재영 공주대학교 교수, 김익수 환경일보 편집장, 박재묵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충남대 명예교수) 등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깊이 있는 토론을 전개한다.
 

'환경과 인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11회 인성세미나가 인간과 자연의 공생 및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초가 될 친환경적 인성을 함양할 방법을 모색하고, 환경교육을 내실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