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자원봉사센터 2008년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 개최

입력 2008년08월01일 14시01분 한은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회장 조영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체계적이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구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를 개최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1차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는 자원봉사자의 올바른 기본자세와 역할에 대한 교육을 비롯해 인근 요양원에서 어르신 효행봉사를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장애우들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의 일환으로 장애체험을 하였고 인근 농장에서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의미 있는 자원봉사 시간을 가졌다.

 매 방학때마다 시간 때우기식의 봉사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스스로 깨닫게 하고, 직접 양로원과 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 발맛사지, 말벗지원, 서구 관내의 농장에 방문하여 농촌봉사 등의 능동적인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청소년들로 하여금 체험봉사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직접 찾을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앞으로도 센터는 청소년들의 인성계발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의 일환인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2차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는 8월 7일부터 시작되어 5일 동안 진행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