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개최

입력 2016년02월24일 10시1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22일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10명이 모두 참석한가운데  군수·구청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군·구 인사행정 공정성 확보」, 「영주권 어르신 지하철 단순무임카드 사용구간 확대」, 「각종 사업계획 시 기관 및 주민 동의 확행」, 「자동차 면허세 감소분 보전을 위한 중앙분쟁위원회 조정신청서 제출」, 「사회복지비보조율 재검토 및 누리과정 대책마련」 등의 사항을 인천시에 공동건의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시-군·구 인사행정 공정성 확보 요청」 안건에 대하여 집중 논의하였는데 「2016년 인천시 인사운영 기본계획」의 시-군·구간 1:1 인사교류 시 행정5급 승진자 중 1957년생 ~ 1962년생은 군·구로의 전출을 제한하고 있는 규정을 철회하고 행정자치부 주관 5급 중견리더 과정 등 장기교육인원을 시-군·구간 공정하게 배정해 줄 것을 인천시에 강력하게 건의하기로 하였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매달 1회 개최되는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는 군․구 상호간의 친목과 유대를 도모하고 지방자치 단체 간의 공통 현안사항에 대하여 충분하고 진지한 의견교환으로 지방자치단체의 고른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