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청소특위, 폐기물․재활용품 처리시설 현장점검 마쳐

입력 2016년02월29일 20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의회 청소특위, 폐기물․재활용품 처리시설 현장점검 마쳐관악구의회 청소특위, 폐기물․재활용품 처리시설 현장점검 마쳐

강남자원회수시설 견학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의회에서 구 청소행정 전반에 걸친 실태를 점검하고자 구성한 “청소행정 실태점검 특별위원회(이하 청소특위)의 폐기물‧재활용품 처리시설 현장점검이 완료되었다.

 
청소특위는 지난 제224회 임시회에서 의결되어 추진되었고 송도호 의원을 위원장, 이동일 의원을 부위원장, 권미성・길용환・김정애・소남열・왕정순 의원을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그 동안 청소특위는 1월 5일부터 2월 17일까지 6차례에 걸쳐 회의를 열고 업무보고 청취, 자료 수집․검토, 관계인 출석 및 질의답변 등을 통해 폐기물과 재활용품 수집․운반, 분뇨․정화조 처리 등에 대한 비용절감과 절차개선을 위하여 조사를 하고 대책을 논의해왔다.


현장점검은 청소 대행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의 전 과정을 확인하여 청소행정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도출할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이성심 의장과 장동식 부의장도 함께 현장에 방문하여 청소특위 활동에 힘을 실어주었다.


세부 추진사항으로는 지난 1월 20일 수도권매립지 견학을 시작으로 2월 29일까지 4차례에 걸쳐 강남자원회수시설, 보라매 중간집하장, 재활용 선별장, 생활폐기물 수거‧운반 대행업체, 음식물 자원화처리 대행업체, 분뇨‧정화조 청소 대행업체, 대형폐기물 처리 대행업체 등 15곳을 점검하였다.


청소특위는 3월 30일까지 조사활동에 대한 결과보고서 작성, 그리고 차기 본회의시 이를 보고 및 의결하는 것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