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전국최초! 재난안전연구센터 설립·운영

입력 2016년02월29일 21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전국최초! 재난안전연구센터 설립·운영 충북,전국최초!  재난안전연구센터 설립·운영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의 재난안전 분야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재난안전연구센터가 전국 최초로 설립·운영이 된다.


충청북도는  29일 「충청북도 재난안전연구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충북발전연구원’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충청북도는 그 동안 센터 설립을 위해 201년10월 기본계획 확정,2015년 5월 관련조례를 제정하고‘2016년 1월14일부터 2월 2일까지 충북 도 홈페이지에 수탁기관 모집공고를 했으며 2개의 기관이 신청, 오늘 심의를 거쳐 수탁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충청북도 재난안전연구센터의 주요기능은 재난지역에 대한 조사 연구와 과학적 분석, 재난안전 정책개발 및위기관리 매뉴얼 개발,  도민의 안전문화 정착과 의식제고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  재난대비 훈련 컨설팅 및 DB 구축과 분석 , 민․관․학․연 등 협력체계 구축 및 네트워크 운영,안전문화 포럼 구성 운영 , 그 밖의 재난안전과 관련하여 충청북도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이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충북발전연구원’ 은 2016~2020년까지 5년간충청북도 재난안전 분야의 DB구축과 정책 등을 개발 지원하고, 민․관․학․연 등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범 도민의 안전의식 개선 및 안전문화운동 등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충청북도 재난안전 관계자는 센터가 정상 운영되면 재난·재해를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도민의 안전 증진에 크게 기여하리라 확신하며, 앞으로 도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안전정책 등을 시행해 나갈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