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군구의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입력 2016년03월02일 15시28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군의회, 군구의장협의회 2월 월례회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2일 인천시 옹진군의회(의장 김형도)는 지난달 29일 옹진군의회 의장실에서 인천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인천시 10개 군·구의장 전원이 참석했으며 의회의장협의회는 인천시 군ㆍ구의회 의장 10명으로 구성되어 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교환, 상호협력과 공동관심사에 대해 협의, 조정하고 지역간 화합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93년 제1대 기초자치단체 의회 후반기부터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협의회는 제192차 시도대표회의 결과를 중점 토론해 ‘지방발전으로 국가발전을 위한 공동결의 서명부’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청와대 및 국회 각정당, 행자부에 전달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지방의회 출범 25주년을 맞아 전국 시군자치구 지방자치단체 주민들의 민의를 충실히 수용하기 위하여 민관소통위원회와의 업무협약 체결 등을 논의했다.

 
이종민(협의회 회장)서구의회 의장은 “우리 군구의장협의회가 한마음 한뜻이 돼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군·구의회가 긴밀하게 협력하고, 각 군·구의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관계기관에 건의해 나가는데 힘을 모아줄 것”을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