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재해없는 Safe City 서초구를 위한 발걸음

입력 2016년03월03일 07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전하고 재해없는 Safe City 서초구를 위한 발걸음안전하고 재해없는 Safe City 서초구를 위한 발걸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에서는 오는 4일 오전 10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1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공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 및 사업장 근로자의 권익 향상을 위한 안전보건교육과 노동교육을 실시한다.

 
공공일자리사업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이번 교육에는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기타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등 1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1부 안전보건교육과 2부 노동교육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먼저 1부에서는 공공일자리 사업장에서의 안전사고 방지 준수사항과 예방법에 대해 사례별로 강의한다. 2부에서는 근로기준법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헌법에 명시한 노동기본권을 근로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및 공공근로지침에 의거한 필수 안전교육으로 안전도시(Safe community)를 위한 서초구의 노력의 일환이다.


순주환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은 근로 중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근로자로서 권익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