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 실시

입력 2016년03월18일 09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 실시금천구,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19일(토) 오후 8시 30분에서 9시 30분까지 세계자연기금(WWF)에서 실시하는 ‘2016년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에 적극 참여한다.

 
이 행사는 지구온난화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됐다.


올해부터 3월 셋째주 토요일에 시행하게 되며, 지난해에는 전 세계 172개국 7,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개인, 기업, 기관 등이 전등끄기 행사에 참여했다.


금천구에서는 구 종합청사, 동 주민센터 등 공공시설, 독산한신아파트 등 공동주택 34개소, 독산동 홈플러스 등 대형건물 28개소에서 1시간 소등행사에 참여한다.


행사 참여 방법은 공공청사는 실내·외 조명등과 경관 조명 등을 전체 소등하고 가정에서는 실내조명을 소등하면 된다. 단, 주말 저녁시간대임을 감안해 가정에서는 저녁 8시 40분 이후 TV 시청은 가능하다.


대형건물과 일반상가 등에서는 옥외조명을 소등하면 되며, 주말 영업에 지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내조명은 사용해도 된다.


금천구 관계자는 “구는 지난해 전등끄기 행사를 추진해 5.5MWh의 전기에너지 절감으로 2.4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두었다”며 “올해도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