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문화 ․ 교육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입력 2016년03월30일 20시0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택시의회, 문화 ․ 교육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평택시의회, 문화 ․ 교육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여성종합뉴스]평택시의회 문화‧교육 연구회(김혜영 대표의원, 김재균, 유영삼 의원)가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문화‧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평생교육 지원을 연구과제로 제시한 이 연구회는 29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김혜영 대표의원, 김재균 의원, 유영삼 의원과 시청 문예관광과장, 예술진흥팀장, 자치교육과장, 평생학습운영팀장, 평택문화원장, 평택문화원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첫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문예관광과장, 평택문화원 사무국장, 자치교육과장으로부터 각각 2016년 축제‧공연‧음악회 운영현황 및 발전방향, 평택문화역사 및 향후 발전 정책방향과 2016년도 평생학습, 주민자치,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사업, 시민자치대학 등 프로그램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자유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의원들은 시민정신을 살릴 수 있는 근간이 되는 평택문화원사의 건립을 언급하며 향후 시청사 건립과 발을 맞출 것을 제안했다. 또한 늘어나는 평생학습 수요에 따라 짜임새 있는 운영 방안을 수립할 것을 강조했다.
 

김혜영 대표의원은 “오늘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은 앞으로 연구활동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평택시 문화‧예술‧교육 등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바탕으로 문화‧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품격 높은 양질의 축제, 공연, 음악회 및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제공함은 물론, 과거 평택의 문화역사와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교육 연구회는 지난 180회 임시회에서 김혜영 의원의 발의로 김재균 의원과 유영삼 의원(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11월까지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쳐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로 시민역량 강화에 비전과 그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