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

입력 2016년04월04일 11시4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배움과 나눔으로 하나되는 인천 동구

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 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동구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평생학습과 재능나눔을 통한 교육 여건 개선을 도모하고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습자가 구청에 원하는 강좌와 시간을 신청하면 구에서는 강좌 선정 및 강사를 배정하고, 승인을 거쳐 본격적인 강좌가 운영되는 절차로 이뤄지며, 무엇보다 학습자 중심으로 강의가 계획되고 진행된다는 점에서 수강생들의 만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8일까지 지원신청서와 학습참가자 명단을 작성해 동구청 평생학습과로 우편 및 방문, 이메일(iamsuli@korea.kr) 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지난해에는 송림아뜨렛길, 아파트 어린이도서관, 주민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가죽공예, 우쿨렐레 등 수강생들이 원하는 강좌가 성공적으로 운영됐다”며 “올해에도 수강생들의 수요를 적극 수렴해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사회 교육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