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입력 2016년04월05일 20시5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과천시는 서울대공원과 합동으로 5일 오전 서울대공원 주차장도로변 녹지대에서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공무원, 송천헌 서울대공원 원장과 직원, 시의장 및 시의원, 과천시새마을회 회원, 각동 주민자치위원 등 기관 및 사회단체 인사 15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과천시민들이 많이 찾는 양묘장에서 스카이리프트 매표소에 이르는 약 400M 구간에 총 1,100주의 나무를 심었다.
 

식재한 나무는 10년생 배롱나무 50주, 단풍나무 50주, 3년생 산철쭉 등 1000주로 구성돼 있다. 이중 산철쭉 등 1000주를 제외한 배롱나무와 단풍나무 100주는 서울대공원에서 제공한 것이다.
 

나무심기에 앞서 신계용 과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울대공원은 서울시에서 운영관리하고 있지만 많은 과천시민이 산책 등 여가를 즐기는 대표적인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한식구나 다름없다”며 “시민들이 걷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대공원과 협력하여 보행자도로 정비공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송천헌 서울대공원 원장은 “과천시민은 물론 모든 서울대공원 방문객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과천시와 협력해 더욱 아름답고 건강한 숲을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