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역사문화교실 운영

입력 2016년04월14일 13시17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구의 역사․문화 바로알기

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역사문화교실 운영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역사문화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14일을 시작으로 내달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성배)는 자원봉사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구의 뿌리와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역사문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구 역사문화교실’ 교실은 주민행복센터 2층 회의실에서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관내 자원봉사자와 주민들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인천 역사에서의 동구(인천시 시사편찬위원회 강옥엽) ▲골목을 통해서 본 동구(굿모닝 인천 편집장 유동현) ▲인천의 개항과 동구의 도시 변화(인천시 역사자료관 전문위원 강덕우) ▲동구의 문화유산(인천시립박물관 관장 조우성) ▲동구 문화유적 탐방코스(옥련여자고등학교 교사 문상범) 등 5개 주제로, 동구의 뿌리와 변천사를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역사는 현재를 바로 알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분야”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자원봉사자와 주민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