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을 위한 항공권과 체류비 지원

입력 2016년04월15일 17시4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택시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을 위한 항공권과 체류비 지원평택시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을 위한 항공권과 체류비 지원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작년(6가정)에 이어 금년에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을 위하여 시 예산 및 후원금을 포함 총4,200만원 예산으로 다문화 12가정(40명)에게 고향방문에 따른 항공권과 체류비 및 선물을 전달했다.
 

본 사업은 경제적 사정 등으로 모국방문이 어려운 결혼이민자에게 모국방문을 통하여 그리운 가족을 만남으로서 힐링도 되고 귀국 후에도 한국사회 적응과 안정적인 생활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부모부양, 결혼기간, 자녀 수 등의 기준을 통해  베트남 6, 중국 4, 필리핀 1, 태국1 가정이 선정됐다.
 

이들은 개인이 희망하는 일정에 따라 4월 셋째주 부터 11월까지 가족단위로 출국해 모국에 있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올 예정이다.
 

한 다문화가정(베트남)의 한국인 남편은 결혼하여 살다보니 2008년 이후 처갓집을 한 번도 찾아가지 못해 아내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이번에 고향방문 가정으로 선정되어 아내와 딸, 아들 크게 기뻐했다며, 이 기쁨을 안겨준 평택시에 고마운 마음을 함께 전하면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전달식 당일 농협은행 평택시지부(지부장 이원묵)에서는 다문화가정 고향 방문 선물로 건강기능식품(2백만원 상당)을 후원해 더욱 뜻 깊은 전달식이 됐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이 안정적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국 방문 지원 외에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으며, 늘 마음속에 간직하고 그리워만 하던 고향 방문으로 그동안 나누지 못한 이야기도 마음껏 나누고, 따뜻한 가족의 정을 나누는 안전하고 행복한 고향방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