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 모든 것을 공유합니다

입력 2016년05월01일 08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의 모든 것을 공유합니다금천구의 모든 것을 공유합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구에서 발간하는 모든 간행물과 홍보물을 주민과 공유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공개한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은 구에서 제작한 간행물이 일회성 홍보용으로 소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구의 사업과 정보를 가능한 주민과 함께 공유해 투명한 행정을 꾸려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구는 우선 지난 4월 1일부터 구청 홈페이지에 구 간행물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e-곳간을 구축해 운영중이다. e-곳간에는 2015년부터 구에서 제작한 연감(백서), 사업보고서, 금천소식지, 통계, 교육자료, 업무편람, 홍보물 소식지 등 8개 분야의 간행물이 등록되어있다. 주민들은 이곳에서 전자파일 형태의 간행물을 내려받을 수 있다.


금천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단의 ‘우리금천’을 클릭하면 e-곳간을 바로 볼 수 있다.


또 홍보마케팅과‧민원여권과‧교육지원과가 협업해 동주민센터와 분소 11개소 그리고 구립도서관 4개소에 간행물을 비치해 주민이 언제든지 가까운 곳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박은실 홍보마케팅과장은 “e-곳간에 자료를 등록하고 주민센터 등에 비치 함으로써 주민과 구정철학을 공유하고자 한다”며 “한 번 배포되면 자칫 사장 될 수 있는 간행물을 영구적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