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창1동, 제5회 창골한마당큰잔치 개최

입력 2016년05월02일 09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 창1동에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5회 창골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올해 5회째 열리는 창골한마당 큰잔치는 창1동 창골한마당 큰잔치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송종훈)와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의 주최로 열리며, 지난 2월부터 31개 유관기관과 직능·시민단체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준비한 도봉구의 대표적 어린이날 마을축제이다.


행사가 열리는 5월 5일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1동 주민센터 앞에서 삼성아파트 앞 도로 4차선 360m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어린이들이 집 근처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체험·놀이와 벼룩시장, 도전!!골든벨, 먹거리장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하여 지역주민과 어린이가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의 장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사전행사로 도봉구 축구연합회, 쇼그맨(개그맨 박성호, 김원효, 이종훈, 김재욱 등)이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이 10시부터 시작한다.


도봉소방서에서는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통한 소방체험, 소화기체험, 경찰관체험 및 포토존을 운영하고 도봉경찰서에서는 범인제압, 순찰차 타보기 등 일일 경찰관 체험을 준비한다.


올해는 초안산 생태공원에서 명품가족음악회(부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음악회)가 함께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회 도봉구지회, 도봉경찰서, 국제로타리3640지구의 주최로 댄스퍼포먼스, 뮤지컬, 색소폰, 합창, 5인조아이돌, 가곡 등 수준 높은 공연으로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1부 행사가 끝나면 오후 1시부터 이동진 도봉구청장 및 지역구 국회의원, 정당 대표, 시·구의원, 직능단체 등 여러 계층의 주민들이 참석해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개막식 후에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도전!!골든벨을 실시, OX퀴즈, 돌발퀴즈, 골든벨 도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이어진다. 우수자 시상뿐 아니라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벼룩시장에서는 초등학생 150여 팀이 참여, 재활용 가능한 중고물품을 팔며 생활 경제를 체험해보고 이웃을 위한 기부도 하면서 나눔과 절약을 실천해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행사 참석 주민을 대상으로 창골한마당 큰잔치 사진 콘테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11시에서 오후 2시까지 행사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선착순 100점 접수한 후 가장 생생하게 현장 분위기를 담아낸 사진을 선정,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선정된 사진은 내년 행사 사진전시회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가족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행복한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5년 제4회 창골한마당 큰잔치 행사 모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