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안전을 위해 예방해요! 풍수해, 함께해요

입력 2016년05월16일 11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여름철을 앞두고 “안전 은평” 을 구현하기 위해 풍수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6년 풍수해 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국가가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풍수해 보험과 무료로 물막이판, 역류방지시설 등 침수방지시설을 설치해 주는 사업을 실시한다. 지금이 풍수해 예방의 골든타임 시기로 구민 스스로 이번 사업에 적극 동참한다면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 될 것이라 기대된다.


풍수해보험은 국민안전처가 주관하고 5개 민간보험사(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 NH농협손해)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주택과 온실이 가입 대상이며 연중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가입자 선택에 따라 가입금액의 최고 90%까지 보상해주는 제도이다.


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대상은 과거 침수피해를 경험했거나, 저지대 주택 등이 해당되며 신청 건이 접수되면 담당공무원이 현장을 방문하여 설치 필요성을 검토한 후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침수방지시설은 물막이판(주택 출입구, 지하계단 입구, 반지하주택 창문 등), 역류방지시설(배수구, 싱크대, 변기 등) 등이며 주택의 지형과 특성에 맞춰 설치된다.


구 관계자는 “자연재해는 미리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며 “주민 스스로 책임의식을 가지고 은평구와 함께 수해예방에 적극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