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중 김동환 교장 제35회 스승의 날 기념표창 대통령상 수상

입력 2016년05월16일 20시36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영종중학교는 제35회 스승의 날에 즈음하여 김동환 교장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장 김동환은 소통과 협력의 리더십을 발휘하면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쳐, 지역적으로 낙후되고 열악한 중학교를 부임 3년 만에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명품 행복학교로 탈바꿈시킴으로써 인천 교육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알렸을 뿐만 아니라, 공교육 내실화와 학교문화 혁신에 기여했다.

스승의 날의 포상은 교육에 사명감으로 헌신․전념하고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 한 우수 교원에 대한 정부포상을 통해 스승 존경의 풍토를 조성하고 학교 현장 교원의 사기를 높이고자함이다.

심사는 유․초․중․고에 근무하는 현직 교원(사립학교 및 특수학교 교원 포함) 및 교육(행정)기관(교육지원청, 사업소 등)의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에 헌신․전념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어 추천기관의 추천을 받은 자, 미담사례 및 수범사례가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영종중학교 김동환 교장은 교장부임 3년을 통하여 「대한민국 미래학교로 지정,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행복학교 만들기, 선도적인 자유학기제 운영과 확산을 통한 공교육 내실화, 지역공동체와 연계한 교육활동,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를 통한 교육기부 및 평생교육 활성화, 안전하고 회복적인 생활지도 운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 기술교육 활동의 활성화, 인성교육과 정서순화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 다양한 교육활동, 국악 특성화 사업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소통과 봉사를 통한 나눔 실천교육, 스마트한 교육환경 조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국제교류 활성화」에 공헌함을 인정 받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