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휴대전화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단말기 자급제 서비스 제공

입력 2016년05월21일 10시05분 정지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휴대전화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단말기 자급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단말기 자급제’란 이용자 스스로 구입한 단말기를 이용해 희망하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단말기와 요금제를 각각 자신에게 유리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자신의 휴대전화가 단말기 자급제 지원 대상인지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한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운영하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www.checkimei.kr)에 접속한 뒤 조회하기 버튼을 누른 후 단말기 식별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 시행 전 구입한 단말기는 지원금을 받았는지 유무와 관계없이 개통 후 2년이 지나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하지 않고도 자신의 단말기 20% 요금 할인이 가능한지는 물론 약정 기간 만료일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인터넷 사이트에서 ‘개인용’ 항목으로 들어간 뒤 ‘20%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 항목에서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입력하면 된다.
 
IMEI는 배터리를 분리하면 보이는 15자리 숫자로, 휴대전화에서 ‘*#06#’을 입력하거나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