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남부수학체험한마당' 운영

입력 2016년05월23일 08시54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배움을 즐기는 행복한 수학

사진협조:용현중학교방송반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지난 21일 용현중학교에서 ‘체험하며 즐기는 행복한 수학 ’ 2016 『남부수학체험한마당』을 운영했다.
 

2016 『남부수학체험한마당』은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 수학교과연구회에서 주관하여 실시되었다.


이승삼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남부수학체험한마당을 통하여 수업현장에서 새로운 형태의 수학교육이 이루어지기 바란다.”고 했다.
 

개관식 및 테이프 컷팅, 찬조공연을 시작으로 [탐구발표마당]수학탐구발표대회 (팀당 4분 발표(초-6팀), 중-6팀)팀 , [체험부스마당]체험부스 운영 및 타 동아리 탐구(36팀 + 찬조팀 4팀, 400여명 학생참가,[수학나눔마당]초,중등학생 진단검사 결과 특강 및 수학학습클리닉으로 진행되었고 클리닉은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루어 졌으며 권순학교사(관교여중)가 담당 현장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수학축전 성공을 위해 이화용 장학사를 중심으로 관내 수학과 교사들이 5개 분과로 업무를 분장 함께 노력했다.


운영 목적은 수학 교과 동아리 구성원들의 자율적 탐구능력 및 창의성 계발을 위한 동기 부여와 교수-학습 방법개선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로 미래의 인재를 육성 이공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함이다.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축전을 통하여 가정, 지역사회의 수학 교과 대중화 기여와  초․중․고등학교의 수학동아리 연계를 통한 이공계 진로 체험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