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영종중, '자유학기제 학부모 지원단 위촉장 수여 및 연수' 실시

입력 2016년05월25일 13시02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녀들의 미래 함께 꿈꿀 수 있어서 행복해요.

[여성종합뉴스]인천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는 25일 2층 해누리관에서 자유학기제 학부모 지원단 위촉장 수여 및 연수를 실시했다.


영종중학교 자유학기제 학부모 지원단은 한현희 학부모외 19명으로 구성이 되었으며 위촉장 수여 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2016년 자유학기제의 빠른 정착을 위하여 교육연구부장(변재연)의 연수가 있었다.


연수 후 학교장, 담당교사, 학부모들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학부모 지원단은 어떻게 지원을 해야 할 지에 대하여  토의를 했다.


행사를 담당한 교육연구부장(변재연)은 자유학기제 자율과정 편성, 선택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진로체험 선택프로그램 운영, 전문가 초청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체험중심‘진로캠프’운영, 진로 다이어리 활용,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활용, 학생동아리 활동, 자유학기 평가 모형, 자유학기 평가방법, 자유학기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자유학기제 운영 성과,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한 협의회 ,교육과정 재구성 등의 전반적인 것들에 대하여 토의된 내용을 토대로 알차게 자유학기제를 운영 하겠다고 전했다.


교장(김동환)은 ‘오늘 함께한 지원단에게 감사를 표하며 자녀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자녀들은 스스로 일어설 것 이며 학교에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나아갈 테니 믿고 협조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