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사랑의 빵으로 이웃 사랑 실천해요

입력 2016년05월25일 21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사랑의 빵으로 이웃 사랑 실천해요동대문구, 사랑의 빵으로 이웃 사랑 실천해요

봉사단체 목련회 회원들이 사랑의 빵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 여성단체연합회(회장 최두봉)와 구청간부부인 봉사단인 동대문구 목련회(회장 우화영)가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27일 대한적십자사 동대문봉사센터 2층에서 ‘사랑의 빵 만들기 및 전달행사’를 진행한다.

 
단체 관계자는 “몸에 좋은 국산 콩, 팥 등으로 만든 영양찰떡과 단팥빵에 사랑과 정성을 듬뿍 넣어 장안종합복지관을 이용하시는 홀몸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여성단체연합회와 목련회는 27일 오전 9시부터 동대문구 적십자봉사센터 2층에서 빵을 만들고 장안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복지관 이용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작년 10월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와 동대문구 목련회에서 공동주관하고 여성단체연합회에서 진행한 ‘사랑 나눔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진행해 더욱 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동대문구 여성단체연합회에서는 매년 설․추석 명절에 직거래장터를 열어 마련된 수익금으로 매월 첫째주 금요일에 농아인을 위한 무료급식 및 반찬봉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목련회에서도 소외된 이웃돕기 바자회 개최,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봉사단체 회원은 “바쁘다는 핑계로 봉사활동을 자주 하지 못 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