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입력 2016년05월28일 10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구,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문가와 상담하세요성북구,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성북구가 201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5월 31일자로 결정·공시하고, 6월 30일까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이의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에 결정·공시 대상 토지는 총 56,811필지로 각종 조세 및 부담금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며, 각 개별공시지가는 구청 지적과 또는 동 주민센터 방문, 국토교통부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http://kras.seoul.go.kr/land_info) 또는 성북구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 및 홈페이지에 게제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인터넷, 우편, 팩스의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 가능하다.
 
이의신청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성북구 부동산평가위원회에 상정·심의 후, 이의신청인에게는 7월 28일까지 처리결과 통지문을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특히, 성북구는 이의신청기간(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중 날짜를 지정,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담당 감정평가사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표준지 및 개별토시 공시지가 산정 및 결정사항,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구역 공시지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진다. 사전예약제를 실시하여 방문 및 유선에 의한 상담뿐만 아니라 요청할 경우 현장 방문 상담도 계획되어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이번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와 관련, 전문 감정평가사가 직접 상담을 함으로써 궁금증을 해결하고, 지가행정의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앞으로도 주민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소통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