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강창희 의장,제헌 65주년 기념학술대회 축사에서

입력 2013년07월16일 16시34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래를 담는 의회민주주의 시스템을 만들어야”

[여성종합뉴스/박재복기자] 강창희 국회의장은 16(화)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헌 65주년 기념학술대회에 참석,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규모와 내용, 특히 미래를 제대로 담을 수 있는 의회민주주의 시스템을 만들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강 의장은 '의회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과제'란 주제의 토론회에서, “65년 전 대한민국 건국의 주역들이 자유민주주의 헌법을 제정한 이래 대한민국은 이제 인류사회에 영감을 불어넣는 나라로, 세계의 중심권에 진입했다”면서 “불과 두 세대 만에 우리가 이루어낸 모든 성취들의 초석이자 원동력은 바로 자유민주주의 체제였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이어, “시간은 우리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과제를 부여하고 있다” 면서 “우리는 앞으로 대한민국의 잠재력을 더 잘 발휘할 수 있는 더욱 정의롭고, 기회가 보장되고, 용기를 북돋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헌 65주년을 기념해 한국공법학회‧국회법제실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국민주권주의 및 민주주의 원칙에 보다 충실한 의회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현 헌정체제가 나아갈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끝)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