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하절기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열려

입력 2016년06월22일 10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로구 하절기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열려구로구 하절기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열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하절기 에너지절약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구로구는 “주민들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시와 자치구들이 함께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아파트 단지 부문과 일터 부문으로 나눠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의 에너지 절감량을 평가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파트 단지 부문 참가대상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가입 공동주택이다.

전년도 동기간 대비 전기·수도 사용 절감률과 에코마일리지 가입률, 미니태양광 발전기 설치율 등 절약실천 성과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단지 규모에 따라 대상 1개소, 최우수 16개소, 우수 40개소가 선정된다.
 
일터 부문은 서울시 소재 동일사업장 1년 이상 운영업소를 대상으로 하며전년도 동기간 대비 전기·수도 사용 절감률, 절약실천 성과 및 사례 등을 평가한다.

전력규모에 따라 대상 3개소, 최우수 6개소, 우수 21개소를 시상한다.
 
참여 신청은 8월 31일까지 원전하나줄이기 누리집 홈페이지(http://energy.seoul.go.kr) 온라인 접수 또는 서울시청 원전하나줄이기 정보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아파트관리사무소 대표자나 업체점주 또는 시설 책임자 명의로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10월 말 발표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구로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좋은 성과도 올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