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세미나 개최

입력 2016년07월07일 17시2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입법조사처,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세미나 개최국회입법조사처,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세미나 개최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오는 8일  오후1시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데 필요한 국가 전략,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 우리의 삶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백종현 교수(서울대 철학과, 포스트휴먼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세미나에서 임채성 교수(건국대 경영대학)는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제조 경쟁의 근본적 변화와 한국 제조업의
 위기”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영향, 그리고 한국의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토론자로 나선 조영임 교수(가천대 컴퓨터공학과)와 고경철 교수(선문대 정보통신공학과)는 각각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공지능과 로봇기술의 발전 방향 및 전략에 대해 역설할
것이며, 정준화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은 ICT융합 활성화를 위한 법, 규제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본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실천적 대안을 모색하고, 세계적 정보통신 강국인 한국이 4차 산업혁명 주도국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입법적 과제를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