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클라우드 보안 지원 사업’ 5개 과제 선정

입력 2016년07월07일 19시23분 조 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우수 클라우드 보안서비스(SecaaS)를 개발하기 위한 ‘클라우드 보안 지원사업’으로 5개 과제를 선정했다.

‘클라우드 보안 지원사업’은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의 보안 요구사항을 도출하고 보안기술 적용 및 안전성 검증을 추진하는 ‘클라우드 보안기술 실증’ 분야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 개발’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됐다.

지난 5월 공모 후 접수된 13개의 제안 과제를 대상으로 1단계(서류ㆍ서면), 2단계(심층ㆍ발표) 평가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기술 실증’ 분야 3개(의료 2개, 금융 1개),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분야 2개로 총 5개의 과제를 선정했다.

 

과제 수행기관은 올해 연말까지 클라우드 보안기술 실증을 위한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ㆍ적용을 추진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서비스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보안점검, 위협진단 등의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완석 인프라보호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의료, 금융 등 분야의 클라우드 이용이 확산되고,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로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