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로봇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6년07월15일 11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오는 22일, 신나고 즐거운 과학 체험과 전시, 공연으로 가득 채워진 특별한 여름 축제가 도봉구에서 펼쳐진다.
 
도봉구는 7월 22일(금)부터 27일(수)까지 6일간 제8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로봇페스티벌」을 도봉구청사 곳곳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2009년 ‘Exciting 우주체험전’으로 막을 연 도봉 창의과학축전은 미래과학로봇대전(2010), 3D환상체험전(2011), 브레인Adventure(2012), 크리스마스Fantasy(2013), 스포츠과학의비밀(2014), 인류의위대한업적-발명(2015) 등 해마다 특별한 주제를 선정하여 도봉구는 물론, 인근 지역의 수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왔다.
 
서울시 자치구 유일의 과학축제이면서 과학의 원리와 생활 속 재미있는 과학 소재를 체험과 공연, 전시로 풀어내는 과학․문화․예술이 융합된 체험형 축제로 청소년들의 창의력 계발과 과학적 마인드 확산, 과학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 축전은 ▲ 개막식 ▲ 로봇 경진대회 ▲ 주제 전시·체험마당 ▲ 특별 전시·체험마당 ▲ 교육마당으로 구성된다.
 
첫날인 22일 오전 10시부터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어둠, 빛, 음악의 환상의 삼박자를 갖춘 화려한 레이저 쇼를 시작으로 기념사, 개막선포가 이어진다.
 
로봇 경진대회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구동형 로봇, 휴머노이드 댄스 퍼포먼스, 휴머노이드 격투, 과학상자 경진 등 4종목에서 로봇 제작 및 조종 실력을 갖춘 전국 각지의 학생이 모여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종목별 1~3위 입상자(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주제 전시·체험마당에서는 ‘로봇페스티벌’이라는 주제에 걸맞은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동형 로봇 공연장 로봇벤, 거대한 정크로봇, 재난구조로봇 똘망, 마리오네트 몬스터 밴드 공연 등의 로봇 전시마당과 함께 초소형 비행기 드론 날리기, 전동휠 나인봇, 제니보, 다윈 등 다양한 로봇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최신 첨단과학기술 콘텐츠를 체험하고 싶다면 1층 로비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체험마당이 제격이다. 3D 디자인, 스캐너, 프린트까지 3D 프린팅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3D 프린팅 원리 배우기’, 특수 장비를 착용하고  시뮬레이터에 탑승하여 바이킹, 눈썰매 등을 체험하는 ‘VR(가상현실체험)’ 등이 준비돼있다.
 
교육마당에서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축제에 참여하여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각종 경연을 펼친다. 22일부터 24일까지 관내 학교 과학반 및 동아리 선생님과 학생들이 운영하는 창의과학체험부스, 로봇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서울로봇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로봇 전시 및 체험부스, 덕성여대 도봉영재교육원 및 창동청소년수련관 등에서 운영하는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25일부터 27일에는 청소년들이 갈고 닦은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창의동아리 경연대회와 관내 초등학교 합창단이 참여하는 사랑의 하모니 합창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7월 22일부터 6일간 펼쳐질 도봉 창의과학축전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도봉 창의과학축전 홈페이지(http://science.dob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