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구·다세대 임대주택 내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입력 2016년07월18일 06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가구·다세대 임대주택 내 무인택배보관함 설치다가구·다세대 임대주택 내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특별시 SH공사는 택배 물품 수령의 불편을 해소 하기 위하여 SH공사가 관리하는 소규모 임대주택(다가구,다세대)주택 336개동 4,476세대에 무인택배보관함 326개를 설치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인터넷에서 온라인 주문과 TV홈쇼핑 이용 증가로 택배 물량이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데도 다가구 다세대 등 소규모 임대주택의 경우 택배물건을 받아줄 경비실 등 상시 관리인이 없어서 입주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따라 SH공사는 소규모 임대주택의 입주민의 불편을 해소하여 입주민의 삶의 질과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무인택배 보관함을 설치하기로 했다. 
 
무인택배 시스템 도입으로  임대주택 입주민들은 택배수령을 위해 택배기사 방문시간에 맞춰 집에 있어야 하는 불편이나, 직장에 출근해 자택으로는 택배수령 자체가 불가능했던 나홀로 가구, 맞벌이 가구 등 외부 배달자와 직접 대면 수령에 따른 불편 및 사생활 노출, 택배기사를 가장한 범죄 노출 우려가 획기적으로 줄어들게 되었다.
 
SH공사는 8월부터 설치 9월까지 다가구 다세대 무인택배 보관함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가구 매입 및 건설시 세대수가 일정규모 이상일 경우에는 무인 택배보관함 설치를 의무화 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