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하계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특별 직무감찰 실시

입력 2016년07월19일 22시2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하계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특별 직무감찰 실시안산시, 하계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특별 직무감찰 실시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는 하계휴가철을 맞아 휴가 분위기에 편승해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공직분위기를 다잡아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최근 공직사회에 빈번한 공직자들의 부적절한 행동과 언행 등을 사전에 차단,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고자 특별감찰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감찰은 감사관을 총괄반장으로 7개반 25명으로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시 산하 전 부서에 대해 1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45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적발된 비위 공직자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엄중하게 처벌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기본적인 복무기강 점검은 물론 음주운전, 도박 등 공직자 품위손상행위, 휴가철 등 취약시기 분위기에 편승 무사안일·소극적 업무처리와 부적절 언행이나 불공정한 행태, 휴가비 등 금품·향응 수수행위, 장마·태풍 등 재해대비 예방실태 등 기강해이 사례에 대해 집중 감찰 실시한다.
 

박경열 감사관은 “이번 휴가기간 감찰 활동을 통해 높아진 공직윤리 기대수준에 따라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해서 신뢰받는 공직자상을 정립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청렴한 공직자의 길’을 실천하기 위한 마인드로 공직자 모두가 노력한 결과, 지난 7월 4일 경기도에서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제5회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