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은평혁신교육 반(㚘)/상(想)/회(會) 개최

입력 2016년07월20일 14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지난 15일 은평 서울형혁신교육지구사업 일환으로 민·관·학이 함께하는‘은평혁신교육 반(㚘)/상(想)/회(會)’를 개최했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는 지방자치와 교육자치의 벽을 허무는 새로운 교육협력모델로, 은평구는 2015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이래 2년차 혁신교육지구로 11가지의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은평혁신교육 반(㚘)/상(想)/회(會)’는 ‘함께 모여 생각하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걸맞게 안승문 서울시교육자문관 외 약 80여명의 관련 교사, 학부모, 지역단체 등이 참석하여 혁신교육의 발전방향 및 민․관․학 거버넌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안승문 서울시교육자문관은 서울형혁신교육지구 발전방향에 대한 기조강연에서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민․관의 협치를 강조하였으며, 은평구 교육분야 민․관․학 협업체계의 구축 및 발전에 대해 격려의 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분야 민․관․학 협업체계를 돈독히 다져 지역 교육문제를 마을과 학교의 상호 관계망 복원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형 혁신기획지구 반상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