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고민 송파구에 물어봐

입력 2016년07월22일 06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청년 실업 고민을 해소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IT분야 교육을 수료하고 취업연계까지 지원받을 취업 희망자 30명을 8.5(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에 마련한 일자리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과정’으로,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18일(월) 송파구-(주)테스트웍스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은 8.9(화)~9.2(금)까지 한 달 동안 송파구상공회에서 진행되며,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설계기법 등 이론교육(9회) ▴프로그램 테스팅 실습(8회) ▴소프트웨어 분야 전문가 초청 취업 토크콘서트까지 총 18차시로 구성됐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실제로 소프트웨어 테스트 인력을 채용하려는 기업 인사팀을 초빙해 면접을 진행, 채용까지 연계해 준다.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과정’은 초대졸 또는 졸업예정자(만 35세 미만)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8.5(금) 18시까지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교육참가신청서’, ‘이력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academy@testworks.co.kr)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에 통과한 합격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유선통보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구 관계자는 “‘테스트웍스’는 소프트웨어 성능과 안정성을 검사하고, 결함을 제거 및 성능 개선을 전문으로 하는 송파구 소재 유망 IT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체와 협력해 청년 뿐 아니라 경력단절여성, 노인 등 취업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