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외교법 발효 기념「공공외교 심포지엄」개최

입력 2016년08월04일 13시1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공외교법 발효 기념「공공외교 심포지엄」개최 공공외교법 발효 기념「공공외교 심포지엄」개최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공공외교 심포지엄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와 국립외교원 공동주최 및 외교부 후원으로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 외교부 및 학계, 언론계, 민간단체 전문가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개회식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은 공공외교법 발효를 계기로 국회차원에서도 공공외교의 확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는 격려사를 전달하였고, 심재권 외교통일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공공외교법은 변화된 정부의 외교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날의 공공외교는 정부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므로, 정부는 열린 마음으로 민간 등 여타 행위자들과의 체계적인 협업을 통한 외교적 노력을 강화할 것을 주문하였다.

한편, 윤병세 외교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공공외교, ·풍부한 매력 자산을 활용한 창의적 공공외교, ·우호적 전략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공공외교, ·민-정-관 협업체계 구축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금번 심포지엄을 통해 한국 공공외교의 도약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해 각계각층 전문가들간에 허심탄회한 토론이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향후 공공외교를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정부, 국회, 언론, 학계, 민간단체 등 공공외교 수행 주체간 협력이 더욱 강화될 평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