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발간 학술지'입법과 정책'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선정

입력 2016년08월05일 13시53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입법조사처 발간 학술지'입법과 정책'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선정 국회입법조사처 발간 학술지'입법과 정책'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선정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5일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가 발간하는 학술지 『입법과 정책』이 한국연구재단의 2016년도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지로 선정되었다.


『입법과 정책』은 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학술적 교류를 촉진하고 국회의원의 입법지원 활동에 적극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종합정책학술지로 2009년 창간되어 연간 2회(6월, 12월)발간되고 있다.

 
국회입법조사처 및 『입법과 정책』 편집위원회는 학술지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한 종합정책학술지가 되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한 결과 2014년도 신규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 후보지’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도 평가에서는 ‘등재학술지’로 인증되었다.


한국연구재단은 종합평가 결과 “학문 분야의 차별화를 시도하여 이를 부각시키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고 등재지 선정 이유를 밝혔다.

 게재논문의 학술적 가치와 성과로서 입법과 정책에 관련 있는 시의성 높은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질적 가치와 학문적 기여도가 높다고 평가했다.

 
국회입법조사처는 『입법과 정책』의 독자성과 정체성을 살려 정책적․입법적 활용을 추구하는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학술논문을 게재하고, 이를 입법․정책 개선으로 연결시켜 이론과 실제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