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좌동 청소년시설 신축건물 기부채납 협약

입력 2016년08월05일 18시2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서구 가좌동 청소년시설 신축건물 기부채납 협약인천 서구 가좌동 청소년시설 신축건물 기부채납 협약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5일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청소년의 문화진흥과 건전한 육성을 위한 「가좌동 청소년시설 신축건물 기부채납 협약」을 서구청 대상황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소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관심이 많은 기부자(기중현)가 서구청에 청소년시설 신축 후 기부 의사를 밝혀 성사됐다.


기부될 청소년시설은 서구청에서 추진중인 『가좌청소년문화의집』이 건립될 가좌3동 가재울사거리 인근에 함께 조성될 예정이며, 당초 지상3층, 연면적 1,800㎡ 규모로 계획되었던 청소년시설이 기부를 통해 연면적 3,600㎡내외의 규모로 확충되게 되어 동일 기능의 다른 시설보다 다양한 기능의 공간 확보 및 프로그램 시행이 가능해져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가좌권역 주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시설 건립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설문 조사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설계에 반영하여 지역주민 및 청소년들이 바라는 시설로 건립할 예정이며, 2017년 상반기 착공하여 2018년 상반기 중 시설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기중현 기부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배우며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기회의 공간을 만드는 데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본인의 작은 나눔이 많은 이의 동참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타시설과 다른 특색 있고 창의적인 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해당지역 청소년 및 주민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