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마을 네트워크로 방과후학교 활동 내실 다진다

입력 2016년08월20일 13시33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9일,‘방과후학교지원센터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실시

경기도교육청, 마을 네트워크로 방과후학교 활동 내실 다진다경기도교육청, 마을 네트워크로 방과후학교 활동 내실 다진다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19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방과후학교 활동 내실화를 위한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은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내실화를 위한 현장중심 방과후교육 운영 지원 및 정보공유 기회 제공을 통해 전담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외국의 방과후교육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방과후학교의 질적 제고 방안 모색, 마을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한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발전 방안에 대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에 참가한 방과후전문가는 “외국의 선진사례에서 방과후교육의 시사점을 얻었고, 다양한 우수 실천사례를 공유하며 발전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방과후학교지원센터가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지원해 달라”고 당부하며, “전담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