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환승증대 종합대책으로 허브화에 총력!!

입력 2016년08월30일 16시1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공항, 환승증대 종합대책으로 허브화에 총력!!인천공항, 환승증대 종합대책으로 허브화에 총력!!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가격경쟁력 강화, 서비스 혁신 및 전략적 마케팅, 공급창출 및 네트워크 개선, 환승활성화 제도 개선의 4대 전략 목표 아래 총 23개 과제를 담은 환승증대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종합대책은 단기 15개 과제, 중장기 8개 과제로 구성되어 최근 주변 항공시장의 급격한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동시에 중장기 발전 과제 시행을 통해 인천공항이 허브공항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간별 추진 전략을 동시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인천공항의 환승실적은 올 들어 전년동기 대비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데, 저비용항공사(LCC)의 급성장과 한국발 해외여행 활성화로 인한 OD(기․종착점) 여객 비중 증가 등 구조적이고 환경적인 요인이 변화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번 대책은 이러한 환경변화를 면밀히 분석하여, 환승을 결정하는 4대 요소(충분한 공급, 편리한 네트워크, 저렴한 운임, 효과적인 서비스와 마케팅)를 기반으로 그 원인에 부합하는 맞춤형 대책으로 구성됐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은 올해 초 정부와 합동으로 발표한 경쟁력 제고 방안을 통해 동북아 최대의 국제 항공네트워크 구축과 공항복합도시 개발을 비롯한 복합 허브화 등을 목표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발표한 환승증대 종합대책에 담긴 실효성 있는 대책들을 통해 환승객을 다시 증가세로 돌려놓고, 나아가 동북아 대표 허브공항으로 도약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