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악성 고질민원 대처방안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입력 2016년10월05일 09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진구 악성 고질민원 대처방안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광진구 악성 고질민원 대처방안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떼쓰기, 협박하기, 허위신고하기 등 행정력 낭비와 주민 피해를 초래하는 악성민원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광진구가 날로 진화해가는 악성 고질민원에 대한 대처방안 마련을 위해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의 직·간접적 당사자가 아닌 특정인이 사회 통념을 넘어 다량적이며 고질적으로 민원을 제기하고, 영업주와 관계공무원 에 대해 고발을 남발 하는 등 악성 고질민원으로 인해 행정력 낭비와 
주민 피해가 크다고 판단돼, 인근지역과 관계기관의 협력을 통한 공동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오는 6일 오전 11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되며, 악성 고질민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처방안 마련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민원처리 관련부서에서 특정민원인의 허위사실 신고와 
관련된 공무집행방해와 민원과 관련된 향응, 금품 수수를 받은 경우가 있는지 등을 수집하고 발굴해 악성 민원 근절을 위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석대상은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1명, 광진·성동·동대문·강동·송파구 고충민원 관련부서 팀장 5명과 유관기관인 광진경찰서,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동부지방검창철청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우리구는 날로 진화해가는 악성민원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해 행정력 낭비를 막고 선량한 주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또한 업무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신속한 민원처리로 주민생활 불편을 해소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