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동안경로당" 새단장! 5일 개소식.

입력 2016년10월06일 16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동안경로당" 새단장! 5일 개소식.안양시,
[여성종합뉴스]안양시(시장 이필운)‘동안경로당’ 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쳐 5일 개소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동안경로당은 79㎡규모로 할머니방과 할아버지방, 화장실 등 기본적 시설을 갖췄다. 특히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설비는 노인회원들의 전기요금 걱정을 덜고 한결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 기대된다. 회원 수는 남녀를 합쳐 40명이다.

지은 지가 20년이 넘은 동안경로당(1993년 준공)은 건물 노후에 따른 배관파손과 배수불량, 오수 역류 등이 노인들의 불편을 초래해 왔다.

시는 이에 지난해‘경로당 이용활성화를 위한 시설개선사업 기본계획’을 수립, 금년 5월 사업비 1억8천만원을 들여 기존건물 철거 후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이필운 안양시장과 김대영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경로당회원 등 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과 개소를 축하하는 다과회가 마련됐다.

이필운 시장은 개소식이 있기까지 주변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준 덕분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하고, 노인들의 안락한 노후를 위해 경로당 시설개선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동안경로당 리모델링에 이어 11월 중에는‘석수2동 경로당’을 신축해 개소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