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6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실시

입력 2016년10월13일 12시1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2016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실시안산시, 2016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256명을 대상으로 「2016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 공동생활가정(그룹홈))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조기발견 및 신고요령, 성폭력 예방교육, 화재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시간은 한명애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의 강의로 아동복지법에 따라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종사자들에게 학대아동의 조기발견 및 신속한 초기개입의 중요성과 신고의무자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성폭력 예방교육과 안산소방서에서 화재예방에 대한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인사말에서 “저소득층 아동의 보호와 학습지원 등을 위해 노력하시는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신고의무자의 관심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고의무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아동학대의 조기발견 및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