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와 함께라면 대입준비도 문제없어요

입력 2016년10월17일 07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남구와 함께라면 대입준비도 문제없어요강남구와 함께라면 대입준비도 문제없어요

강남구 입시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는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총3회에 걸쳐 강남구민회관에서 2017학년도 무료 대입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현직 대학입학사정관과 현직 고교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직접 맞춤형 입시전략과 다양한 입시전형 등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하는 대입 진학설명회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아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19일과 26일은 한양대학교 대학입학사정관 등 입시전문가가 고등학교 1~2학년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1부에서는 대학 입학사정관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설명하고 2부에서는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이 학생부종합전형과 자기소개서 준비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줄 것이다.

 
21일에는 고등학교 생활과 대학입시에 궁금증이 많은 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대입준비를 위한 고교생활과 다양한 입시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구는 대입 진로진학설명회 외에도 ‘1대1 진로진학 컨설팅’과 ‘대학생과 함께하는 대학 전공 설명회’를 함께 개최해 16개 인문계 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와 학생·학부모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진로개발을 지원하는 고등학교 진로진학 지원계획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진로진학설명회 7회 개최(학부모와 학생 3,000명 참석) △진로진학컨설팅 6회 실시(1,228명 학생 상담) △대학 전공설명회 4회 실시(2,533명 학생 참석)해 관내 학생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대학 입시에 대비하도록 지원했다.

 
특히, 2015년부터는 그동안 고등학생만을 대상으로 개최했던 진로진학설명회를 중학생까지 그 대상을 넓혀 실시해 왔다. 고등학생이 되는 중학생들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비해 고등학교 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게 된 것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급변하는 입시제도를 미리 준비하기 위하여 중학생과 고등학교 1~2학년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대입 진로진학설명회에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