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의원,사업용 운전자 졸음운전 예방 심포지엄 개최

입력 2016년10월18일 00시3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승용 의원,사업용 운전자 졸음운전 예방 심포지엄 개최주승용 의원,사업용 운전자 졸음운전 예방 심포지엄 개최

주승용 의원
[여성종합뉴스] '국회 교통안전포럼'소속 국민의당 주승용 의원과 국토교통부가 18일 오전 10시부터12시30분까지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사업용 운전자 졸음운전 예방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는 국토부 이승호 교통물류 실장, 윤영락 교통신문사 사장이 인사말을 할 예정이며, 조정식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 주승용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졸음운전 사고 현황에 대해 언급하고 이에 따른 예방과 대책마련의 시급함에 대해 문제를 제기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날 주제 발표를 맡은 교통안전공단에 최경임 팀장이 <과로운전 예방을 위한 제도정비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국외 근로시간 및 운전시간 관련 규정과 과로 및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제도에 대해 개선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최경임 팀장과 함께 주제를 발표할 한국교통연구원에 한상진 연구위원은 <대형차 졸음운전 예방 기술현황 및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를 준비했다.

 

한 연구위원은 차량이동궤적 이상 센싱, 핸들 조작 이상 센싱, 운전자 동공 및 안면 이상 센싱, 운전자 생체 정보 센싱등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한 최신 기술에 대해 소개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밖에도 서울대학교 고승영 교수가 좌장을 맡고 교통신문사 박종욱 편집국장,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오지섭 사무처장,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이윤호 사무처장, 국토교통부 예창섭 교통안전복지과장,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정희윤 상무, 한국운수산업연구원 조규석 원장 등 7명의 전문가를 모시고 졸음운전예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을 가 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