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주민 입맛 책임질 우수한 음식점 찾는다

입력 2016년10월18일 04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포구 주민 입맛 책임질 우수한 음식점 찾는다마포구 주민 입맛 책임질 우수한 음식점 찾는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가 맛과 서비스 등 관내 우수한 음식점에 대해 지정하는 모범음식점에 대한 신청을 오는 21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구는 일반음식점 시설의 위생적인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등 깨끗한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모범 음식점을 지정해 운영해 오고 있다.


10월 현재 기준으로 한식 139개소, 중식 12개소, 일식 25개소 등 총 181개소의 모범음식점이 지정돼 운영해오고 있으며 동별로는 공덕동 31개소, 서교동 25개소, 상암동 22개소, 용강동 27개소 등이다.


모범음식점 신청 자격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개업 후 6개월이 경과한 업소 또는 영업정지 이상의 처분을 받아 모범음식점 지정이 취소된 업소 중 지정취소일로부터 2년이 경과된 업소이다.


다만, 호프·소주 등 주로 주류 취급을 하는 업소와 혐오식품 취급 및 특정요일·시간대에만 영업하는 업소 등은 제외 대상이 된다.


신청 방법은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 공지사항 또는 마포구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mapo.go.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마포구 위생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 하면 된다. 우편으로 신청하는 경우 접수마감일인 21일 저녁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하므로 기간에 유의해야 한다.


접수가 끝나면 약 한달 정도 현장 조사 및 심의를 거쳐 오는 11월 지정할 예정이다. 조사는 ▲주방, 홀, 화장실 등의 청결도 ▲친환경 음식문화 조성 ▲남은 음식물 포장용기 비치 여부 ▲최상의 서비스를 위한 인적관리 및 시설운영관리 등으로 이루어 진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식품진흥기금 육성 자금(최고 5000만원) 또는 시설개선자금(최고 1억원) 등을 2%의 저금리로 융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범음식점 표지판을 제작·부착해주고 각종 행사 시 이용하도록 홍보를 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 신청과 관련 기타 사항은 마포구 위생과 ☏02)3153-9084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서비스의 질과 음식 맛 등 우수한 업소를 선별해 지정된 모범음식점을 마포구민뿐만 아니라 마포를 찾는 많은 분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