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명동에 ‘라바와 남산도깨비’ 뜨다

입력 2016년10월27일 10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구 명동에 ‘라바와 남산도깨비’ 뜨다서울 중구 명동에 ‘라바와 남산도깨비’ 뜨다

재미로놀자_코스프레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번 주말엔 서울 남산과 명동 재미로 거리가 만화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중구와 서울시가 공동주최하는『2016 서울만화거리 재미로 놀자』축제가 10월29일(토)~10월30일(일)까지 2일간 명동 재미로 거리와 남산일대에서‘라바와 남산도깨비’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올해는 특히 행사구간이 확대되어 10월15일부터 11월19일간 매주 토요일마다 관광객들로 붐비는 명동 중앙로에서도 캐릭터 퍼레이드를 볼 수 있다.

 
토요일 오전12시와 오후3시에 명동역 3번출구 상상공원부터 명동 중앙길과 예술극장, 눈스퀘어, 밀리오레, 재미로거리, 애니메이션센터 등에서 진행되는 퍼레이드는 명동과 남산일대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명동역 3번출구 상상공원에서 서울애니메이션센터까지 이어지는 450m 재미로 구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서양의 할로윈 축제를 우리나라 전통도깨비 축제로 재해석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할로윈 풍선만들기, 만화작가 체험, 플리마켓, 캐릭터 비누 만들기, 할로윈 봉지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주말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이다.

 
명동 만화박물관 재미랑과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는 버블 매직쇼, 어린이 뮤지컬, 비보이 타악, 어린이 만화부르기, 코스튬 콘테스트 등 공연프로그램과 토이스쿨체험, 샌드 아트체험, 라바 태엽로봇 만들기, 성우 더빙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 재미로 거리 인근의 정화예술대학교 등 학생들이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버스킹공연, 외국어 안내 등 자원봉사로 행사에 참여한다.

 
인근 커피숍과 편의점, 마켓, 테이크 아웃 음식점 등에서도 할인행사에 참여해 축제분위기를 돋운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일정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http://www.ani.seoul.kr)와 페이스북 재미랑(www.facebook.com/zaemir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관광1번지 명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쇼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를 즐기고 가셔서 남산·명동 재미로 구간까지 방문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